게임세상 이용약관
고객지원 > 게임세상 이용약관
게임세상의 이용약관입니다.
게임세상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밤톨 게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세상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임세상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이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www.gamess.co.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변경된 약관 적용일 전 7일간(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간)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www.gamess.co.kr)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 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게임세상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 되는 각 서비스별 약관(해당 사이트의 안내문 포함), 전기사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유료게임, 유료콘텐츠(유료 아이템 등) 등 유료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N코인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의거하여 권리 및 의무를 보장 또는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②이 약관의 내용과 각 서비스별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각 서비스별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게임세상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게임세상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게임세상 서비스를 통하여 여러 게임 서비스, 웹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이러한 각각의 서비스를 다른 약관 기타 법령의 제한이 없는 한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2."게임세상 이용자 (이하 '이용자')"라 함은 회사로부터 회사 서비스의 이용자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게임세상 계정(ID)" (이하 ‘계정’)”이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게임세상 계정정보 (이하 '계정정보')" 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비밀번호, 닉네임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게임이용 정보 등 이용자가 계정을 신청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사가 알게 되는 이용자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5."비밀번호 (이하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확인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 및 게임 서비스별 약관 내지는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
①이용계약은 이용자가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www.gamess.co.kr)상에서 게임세상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신청양식에 기재하는 정보는 가입신청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www.gamess.co.kr)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하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또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www.gamess.co.kr) 또는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①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 약관 제25조 제6항에 따른 조치(이용 중지 등)를 3회 이상 받은 경우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필요한 경우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에 대해 회사정책 및 관련법령에 따라 서비스 범위, 이용시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범위 조정이나 일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게임세상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 및 게임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 종료)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계정
2.최종 접속일로부터 1년간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계정
제10조 (계정)
①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일정한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이용자는 계정을 5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5개를 초과하여 계정을 생성,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회사는 각 계정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④이용자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계정공유나 도용 및 그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계정공유 중에 제3자가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비밀번호)
①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직접 선정하는 사항이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계정정보 등 보안상 긴급한 이유로 이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가 요청한 날 이후 최초 접속 시에 이용자 본인이 보유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쪽지내용의 저장·보관)
회사는 채팅, 쪽지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법령 위반행위 조사, 이용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바에 따라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단, 이 약관 제25조 제6항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활용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①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이용자에게는 게임세상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한 일정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이용자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3.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5.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6.회사의 정책상 허용되지 않는 경우로서 이용자 계정 또는 게임상 사이버 아이템, 게임상 가상 자산 등의 매매에 관련된 내용인 경우
7.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8.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9.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10.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11.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2.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서비스 내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정보성 이메일,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의 게시물을 포함한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임의가공, 복제, 공중송신(전송, 방송 포함), 출판, 배포, 발행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공중에 배포, 유포하여서는 안됩니다.
③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회사는 제1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⑤제1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용자의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 15 조 (서비스의 내용)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휴 서비스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게임세상 서비스 홈페이지, 각 서비스 별 홈페이지 및/또는 제휴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게임세상 서비스인 무료서비스와 개별 유료서비스로 구분되고,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개별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③회사가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제공 내용, 제3자 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의무 등 상세 사항은 각 제휴 서비스에 대하여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이하, "제휴 서비스 이용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휴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제휴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16조 (손해배상)
①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
①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중지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이용자가 신상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실 기재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임시점검, 공사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회사는 이용자의 게임상의 가상 자산, 등급, 랭킹, 포인트 등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⑪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⑫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에 기인하지 않은 제휴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등 기타 제휴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률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11. 9. 15)
이 약관은 2011년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Family
  • 게임세상
  • 게임세상 위키
  • 게임세상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