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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예시
게임명 : 디아블로4
영문명DIABLO4
장르MMORPG
구분/기종PC / PC
개발사블리자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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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명디아블로
원제DIABLO4
장르MMORPG
구분/기종PC / PC
개발사블리자드
배포사블리자드
출시일2023-06-06
상태 효과 및 키워드 가이드
작성자
wonhoohan
2023.12.22 13:02
조회  423
상태 효과 및 키워드 가이드

디아블로 4에서는 성역을 탐험하면서 상태 효과와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상태 효과는 종종 전투 중에 특별한 힘과 능력(예: 주문)을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작용하는 게임 캐릭터의 원래 통계 세트에 대한 임시 수정입니다. 키워드는 장비, 아이템, 스킬 등 게임 내 대부분의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상태 효과 목록
  • 광전사(Berserk): 광폭화는 공격력을 25% 증가시키고 이동 속도를 1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출혈: 출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기 손상의 비율(점)로 물리적 손상을 입힙니다.
  • 혈액 오브: 혈액 오브를 획득하면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 냉각: 냉각된 적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반복적으로 적을 냉각시키면 적을 동결시킵니다.
  • 찌릿찌릿 에너지 : 찌릿찌릿 에너지를 집으면 주변 적들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 압도적인 일격: 압도는 현재 생명력과 강화된 생명력의 합을 기준으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멍해짐: 멍해진 적들은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여전히 움직일 수 있습니다.
  • 공포: 겁에 질린 적들은 플레이어 캐릭터로부터 도망치려고 시도합니다.
  • 강화(Fortify): 강화된 캐릭터가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현재 체력보다 Fortify가 더 많으면 Fortified 상태가 됩니다.
  • 얼어붙음: 얼어붙은 적들은 움직이거나 공격할 수 없습니다. 적을 반복적으로 냉각시키면 적을 얼릴 수 있습니다.
  • 건강함: 건강한 캐릭터는 최대 생명력의 80%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 고정: 고정된 적들은 움직일 수 없지만 여전히 공격하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면역: 면역 캐릭터는 피해를 입을 수 없으며 모든 부정적인 효과가 제거되고 예방됩니다.
  • 부상: 부상당한 캐릭터는 최대 생명력의 35% 미만입니다.
  • 압도: 압도는 현재 생명력과 강화 생명력의 합을 기준으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느려짐: 느려진 적들은 감소된 속도로 움직입니다.
  • 기절: 기절한 적들은 행동할 수 없습니다.
  • 스텔스: 스텔스 캐릭터는 적의 직접적인 표적이 될 수 없습니다. 공격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은신이 즉시 해제됩니다.
  • 멈출 수 없음: 멈출 수 없는 캐릭터는 모든 제어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방지합니다.
  • 취약함: 취약한 적들이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키워드 목록
  • 방어구 기여도: 방어구가 비물리적 공격에 대한 기본 피해 감소에 기여하는 고유 비율입니다.
  • 장벽: 장벽은 모든 소스로부터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 근접: 근접 범위 내의 적군은 근접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군중 제어: 다음 효과에 영향을 받는 적
  • 원거리: 근접 범위 밖의 적은 원거리로 간주됩니다.
  • 넉백: 넉백된 적의 위치가 강제로 변경됩니다.
  • 넉다운(Knockdown): 넉다운된 적은 행동할 수 없습니다.
  • 행운의 히트(Lucky Hit): 행운의 히트는 일종의 "적중 기회" 메커니즘입니다. 다양한 아이템, 스킬, 패시브 및 측면이 "Lucky Hit"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올 수 있습니다. 각 스킬에는 고유한 Lucky Hit 수정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Invigorating Strike의 Lucky Hit 확률은 50%입니다. 즉, 이 공격으로 Lucky Hit 확률이 효과적으로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 도발: 도발당한 적들은 자신을 도발한 대상을 강제로 공격하게 됩니다.
  • 테더(Tether): 테더링된 적들은 서로 연결됩니다.
  • 가시: 직접 공격에 맞으면 공격자에게 피해를 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완전히 피해를 입는 공격은 제외됩니다. 민첩으로 인한 스킬 데미지 증가만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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