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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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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 v1.09 패치
작성자
gamess
2001. 08. 26 12: 09
조회  2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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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Diablo II 1.09 패치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게임 진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9 패치 내용 ]]]]]]]]]]


[알림] 패치 내용 중 일부 아이템 변경 내용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스킬 밸런스 변경 내용

- Decrepify(디크리피파이: 네크로맨서 스킬)가 임뮤 몬스터의 데미지 저항을 더 이상 줄일 수 없음
- Friewall(파이워월 : 소서리스 스킬)이 레벨 9부터 데미지가 증가하는 양이 감소
- Telekinesis(텔레키네시스 : 소서리스 스킬)이 스크롤, 포션, 열쇠, 골드, 화살, 볼트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확장팩 변경 내용

- 고용인의 얼굴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을 때 생기는 기능이 변경됨 : 고용인 얼굴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3초
간 놓아야만 얼굴이 강조되고, ‘포션을 고용인의 얼굴위에 떨어뜨리거나, 밴토리를 열기 위해 오른쪽 클릭을
하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남
- 파티원끼리의 골드 공유를 없앰
- 플레이어와 고용인이 일정 거리 안에 있어야만 아이템을 주거나 빼올 수 있음
(일정 거리 밖에 서 있는 고용인에게 아이템을 주거나 빼올 때 다운되던 버그를 수정한 것임)
-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와 디펜스 증가의 증가량을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변경
- 힛 블리안드 타겟의 적용 확률이 레벨 차이에 기초를 두도록 변경
- 프리즈 타겟(목표물 얼림) 아이템 속성이 레벨 차이에 기초를 두도록 변경
(물리 캐릭터에 대한 향상)
- 데몬과 언데드 몬스터에 대한 데미지 증가 표시를 X% 대신 +X%로 변경
- Bone Visage Elite Bone Helm, Troll’s Nest, Blade Barrier Elite Shields의 최대 소켓수 증가
- Bishibosh, Rakanishu 등 (슈퍼) 유니크 몬스터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증가
- Blood Raven, Countess, Cow King 등 일부 퀘스트 몬스터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증가
- 듀리엘이 아이템을 떨어뜨릴 때 항상 타운포탈 스크롤을 함께 떨어뜨리도록 변경
- 1.08 버전에서 불가능했던 몇몇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이 가능해짐
- 소켓을 추가하는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이 가능해짐
- 소켓을 추가하는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은 소켓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음
- 매우 낮은 레벨용 매직 접두사와 접미사가 몇 가지 추가
- 일부 아이템 타입에만 적용되는 약간의 접두사와 접미사를 제한
- 레어 아이템은 3개 또는 그 이상의 접두사와 접미사를 가짐
- ‘of blocking’과 ‘of deflecting’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of blocking’과 ‘of deflecting’ 접미사의 블록 레이트 증가치 증가
- personalized(개인 이름 삽입) 아이템의 이름이 기본 타입의 색으로 나타남
- rune word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강조하기 위하여 기본 아이템 타입을 추가
- 데미지가 추가된 무기가 아닌 아이템은 활 데미지에 관련된 데미지가 추가
- 일부 아이템의 Str/Dex 데미지 보너스를 조정
- 기본 상태를 변경해서 Ethereal 아이템의 속성을 변경
- 파이어월과 같은 멀티 프레임 공격에서 마법 데미지 감소가 각 프레임마다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
- 많은 유니크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알림 참조)
- 일부 세트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알림 참조)
- 일부 룬워드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
- Shae, Po, Jo 룬의 이름이 Shael, Io, Jah 룬으로 이름을 변경
- 참에 원소 데미지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이 감소
- 던지는 아이템의 던지는 수량을 늘려주는 접두사와 접미사에 대한 보너스 증가(알림 참조)
- 자동 수리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자동 수량 충전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대부분의 던지는 무기들의 던지는 수량이 증가
- normal 속성의 orbs와 circlets을 추가
- 일부 아이템들의 최대 소켓수 증가
- 레어 주얼의 접두사와 접미사가 최대 4개로 증가
- 무기와 방어구의 레벨과 필요 레벨이 증가
- 포이즌 데미지를 가진 아이템을 여러 개 장착한 경우 포이즌 지속 시간이 평균값으로 적용
- 떨어진 Rejuvenation(활력) 포션을 집을 경우 자동으로 밸트로 들어감
- 인벤토리안의 Rejuvenation(활력) 포션을 Shift +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밸트로 이동
- 고용인의 경험치 시스템 조정
- 액트 2 고용인 오오라 조정
- 고용인이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를 노멀 난이도에서 50%,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40%, 헬 난이도에서
25%로 수정
- 상인게게 아이템을 팔 때 최대 금액을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삼만 골드, 헬 난이도에서 삼만오천골드로 조

- 모든 고용인의 체력이 자동 회복되도록 수정
- Iron Maiden(아이언 메이든 : 네크로맨서 스킬)과 Thorns(쏜즈 : 팔라딘 스킬)의 효과로 데미지를 계산할
때 고용인을 플레이어와 같이 취급
- 고용인도 소환물이나 다른 파티 맴버에 의해 죽는 몬스터의 경험치도 얻게 됨
- 밸트에 있는 포션을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단축키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고용인에게 줄 수 있

- 고용인이 스턴 상태로 있는 최대 지속 시간이 감소
- Irom Golems(아이언 골램 : 네크로맨서 스킬)이 플레이어와 함께 저장됨
- 몬스터의 물리/마법 임뮤 정보가 컬러로 표시(예를 들어 파이어 임뮤는 붉은색으로 표시)
- 몬스터 속성을 1.08 패치 이전으로 수정
- 매직 저항 속성 유니크 몬스터의 저하역 보너스가 감소(75%에서 40%로)
- 액트 4에서 시체를 먹는 몬스터가 이미 사용된 시체를 먹지 못하게 함
- 높은난이도 레벨에서 저항력 패털티가 더 이상 매직 저항력에 적용되지 않음
- Crush Beast를 죽였을 때 단지 1의 경험치만 주는 경우가 없어짐
-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에서 플레이어나 용병이 다른 플레이러를 공격할 때 1/4의 패널티가 적용
-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에서 용병이 다른 용병을 공격할 때 1/2의 패너티가 적용
- 파티 맴버만 타운 포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됨
- 액트 보스가 플레이어의 소환물을 공격할 때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
- 깨진 Ethereal 아이템을 1골드에 팔 수 있음
- 액트 4와 액트 5의 상점에 Thawing(해동) 포션 추가
- 매우 적은 확률이기는 하지만, 겜블을 통해 세트 또는 유니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
- 겜블을 통해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 증가
- 열쇠를 Shift +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한번에 구입할 수 있음
- Jah 룬과 Cham 룬의 무기에 대한 효과가 서로 변경됨
- 렐름 게임에서만 가능하던 룬워드가 싱글 또는 다른 멀티 플레이 게임에도 추가
- 설명 텍스트 박스의 크기 조정
- 몬스터의 변경된 공격과 방어 내용을 팝업 텍스트에 적용
- 메모리 관리 코드가 조정
- 게임 내 채팅창에서 players X(X는 8이하의 숫자)를 입력하면 입력한 숫자만큼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
기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남(단, 싱글 플레이어 게임, 오픈 배틀넷 게임, TCP/IP 게임에서만 적용됨)
-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전반적인 물리 저항력이 제거됨
- 티리얼이 가끔 사용할 수 없는 포탈을 만들던 버그를 수정
- 임뷰 화면의 충돌로 인해 배틀넷에서 접속이 끊어지던 버그를 수정

주요한 버그 수정 내용

-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는 언데드에 대한 데미지 보너스 수정
-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는 데몬데 대한 데미지 보너스 수정
- 디펜스 감소(Reduces Target Defense) 효과가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도록 수정
- 세트 아이템에 대한 추가 속성 보너스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예: Blackoak shield)
- 레벨에 따라 올라가는 방어력 증가량을 정확하게 계산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 예: Hellslayer)
- 투핸드와 장거리 무기에 데미지 추가 속성이 있는 경우 표시된 보너스만큼 데미지가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
정(예: Megawrath)
- 피어싱(관통) 속성을 가진 무기가 아마존 스킬에 제대로 적용되도록 수정(예: Doomslinger)
- 특정 캐릭터의 스킬을 다른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무기 전환 기능을 이용해서 양손 무기를 두개 들 수 있었던 버그(양손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이 버그를 이
용해 두개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던 캐릭터는 둘 중 하나의 아이템이 삭제됨
-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중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것들을 수정
- 많은 매직 속성을 가진 아이템을 확인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werewolf/werebear(워울프/워베어 : 드루이드 스킬)를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스킬이 붙은 아이템을 습
득했을 때 마치 스킬을 배운 것처럼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
- 액트 5의 두번째 퀘스트(바바리안 용병 구하기)에서 발생하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


사소한 버그 수정 내용

- 던지는 무기의 마법 데미지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매직 아이템의 레벨을 결정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에테리얼 타입의 던지는 아이템이 보통 던지는 아이템과 겹칠 수 있던 버그를 수정
- 에테리얼 타입의 아이템을 수리/재충전 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던지는 포션의 수량을 재충전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던지는 무기를 디아블로 II 오리지널에서 확장팩으로 컨버젼한 경우 임뷰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팔라딘 전용 방패 중 특정 아이템에 개인 이름 넣기(Personalized)를 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가끔 죽은 용병 대신 새로운 용병으로 교체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이미 가지고 있는 유니크 아이템이 또 나오는 버그를 수정
- 매직 아이템을 만드는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을 수정
-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옮길 때 룬워드 아이템 속성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
-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진 룬워드 아이템이 간혹 초기 상태로 돌아가던 버그를 수정
- 바바리안의 타운트 스킬이 가끔 게임을 강제 종료시키던 버그를 수정
- 데미지를 주지도 않으면서 계속 화면에 오래 남아 있는 파이어월 애니메이션을 수정
- 팔라딘의 생츄어리(Sanctuary) 스킬을 통해 언데드 몬스터의 물리 저항력을 무시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
- 왼손으로 던지는 무기를 사용할 때 한번에 많이 던질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차지드 아이템을 캐스팅할 때 멀티 차지를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
- 콜드 마스터리(Cold Mastery) 스킬이 다른 플레이어가 임뮤인 것으로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
- 바알의 죽은 촉수를 선택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랠름(배틀넷)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니라트하크(Nihlathak)를 처치한 후에도 계속 마을에 남아 있던 버
그를 수정
- 앤야 구출 퀘스트를 수행한 후 보답으로 주는 아이템을 간혹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월드스톤 킵(Worldstone Keep)의 투명한 몬스터가 몬스터 성소(Monster Shrines)의 영향을 받던 버그를 수정
- 레거지테이터(Requrgitator)들이 용병의 시체를 먹어 없애버리는 버그를 수정
- 액트 1의 용병이 특수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활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예: Whitherstring)
- 현재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의 요구치를 만족하지 못해도 용병이 계속 장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이몰레이션 애로우(Immolation Arrow)에 화살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스플레쉬 데미지는 적용안됨)
- 프리징 애로우(Freezing Arrow)에 화살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프리징 범위에는 적용안됨)
- 포이즌 자벨린이 자벨린의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플레이그 자벨린이 자벨린이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라이트닝 퓨리가 자벨린의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펜드(Fend) 스킬을 쓰는 도중 중단되는 버그 수정(팔라딘의 Zeal과 다른 스킬에도 적용)
- 캐릭터 발부분을 클릭했을 때 게임에 오류가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1.08로 부터 'invalid line automap option'을 수정
- 스킬 아이콘에 나타나는 충전 회수나 던지는 무기의 사용 제한 개수를 표시할 때 아이콘의 범위를 벗어나면
일어나던 버그 수정함
- 몇가지 오타를 수정
- 원문 번역상의 몇가지 오류를 수정
- 문제가 되었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
- 고용인의 에너지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효과가 게임의 플레이어 수에 따라 달라지던 버그를 수정
- 고용인이 캐릭터와 함께 디아블로2 오리지널에서 확장팩으로 전환되는 버그를 수정
- 스킬이 추가된 아이템이 고용인에게 적용이 안되던 버그를 수정
- 랠름(베틀넷)게임에 접속하면 화면에 불필요한 글자들이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

Dialbo II 오리지널 수정 내용

- 유니크나 챔피온 몬스터가 매직 아이템을 떨어뜨릴 상황에서 던지는 아이템을 떨어뜨리던 버그를 수정
- 호라드릭 큐브 조합에서 레어 아이템에 소켓을 추가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다른 액트로부터 고용인을 데리고 올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Diablo II 오리지널 향상 및 변경 내용

- 기존 블러킹 방식을 이전 방식으로 되돌림
- 몬스터의 데미지와 어텍 레이팅을 수정
- 전체적으로 헬 난이도에서 물리 저항력 몬스터를 제거





=====================================================
쩝..한국 공식 디아블로 사이트에..1.09 패치가 음따뉘..ㅡ,.ㅡ

내용은 한빛소프트에서 가지구 온거구요..패치화일은..미국 블리자드사에 가서..직접 다운로드 받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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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화살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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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l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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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비싸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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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ksls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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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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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syh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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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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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시나 안되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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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psia0..
2004-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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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아되는게임거희없음처음하는데찾다보니한개도다운못밨았움 되게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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