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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예시
게임명 : 리니지
영문명Lineage
장르MMORPG
구분/기종온라인 / PC
개발사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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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상세 정보
리뷰/프리뷰예시
게임명리니지
원제Lineage
장르MMORPG
구분/기종온라인 / PC
개발사엔씨소프트
배포사엔씨소프트
출시일1998-09-01
에디터 : 팝리니지 [리니지 ]
작성자
popall1
조회  398
다운로드 수 0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리니지’에서는 현재 3가지 종류의 전투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통하여 새로운 전투 방식을 지원 할 것이라고 하는데.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전투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데스매치 (Death Match)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가장 일반적인 게임방식으로 말 그대로 죽을 때까지 싸우는 경기로 승리조건은 상대편의 전멸이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최초에 장비한 아이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가 하는 것이 승리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한번 사망한 캐릭터는 부활하지 못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데쓰매치는 기본적으로 두개의 팀으로 나뉘어 이루어진다. 전투대기실에서 포스를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소속이 결정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게임이 시작되면 상대편 팀원에 대해서는 자동적으로 공격마크가 뜬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캐릭터가 사망하면 사용자는 현재의 경기가 끝날 때까지 어떠한 행동도 취할 수 없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사망한 시점에서 콜로세움의 이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아직 진행중인 경기의 이곳 저곳을 구경할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이때 자신의 시체는 사라지지 않고 쓰러진 자리에 남아있게 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아너매치 (Honor Match)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아너매치(Honor Match)의 게임방식은 문장쟁탈전이라 할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참가자들은 두개의 팀으로 나뉘며, 각 팀이 지켜야 할 명예의 문장이 존재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상대편의 명예의 문장을 먼저 파괴하는 쪽이 승리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공격과 수비의 대상이 되는 명예의 문장은 일정치의 HP를 가지며, 마법이나 화살 등의 원거리 공격에도 피해를 입는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아너매치에선 문장의 HP가 0이 되는 시점에서 게임이 종료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공격의 대상이 문장이라는 상징물이기 때문에 게임 중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시간간격을 두고 부활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되살아나더라도 아이템을 모두 사용했다면 ‘yle="color: rgb(7, 130, 193);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팝리니지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HP를 채워야 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방 개설시의 옵션에서 필드상의 텔레포트 포인트들을 사용하기로 했을 때, 이 위치는 스타팅 포인트와 명예의 문장에서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있어야만 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이러한 길목을 가로막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퀘스트 배틀 (Quest Battle)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퀘스트 배틀(Quest Battle)’은 상대편과의 대전보다는 몬스터와의 대전을 벌일 수 있는 게임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우선 각 단계별로 클리어 조건을 가진 스테이지에 참가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이때 해당조건을 만족시키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퀘스트 배틀에선 참가자의 구성과 클리어 시간 등을 기록할 수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진행될수록 등장하는 몬스터가 강해지고 승리조건이 어려워져서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도록 한다. ||전투(Battle)는 ‘리니지’의 핵심이며 실제 게임부분인 동시에 많은 이들을 열광시키는 내용이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실제로 ‘팝리니지’에서도 공성전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매력에 심취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PVP를 공식 대전 형식으로 전환시킨 새로운 개념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여러 파장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한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전사는 죽지 않는다. 다만 다음을 기약할 뿐..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리니지’에서는 사용자들간의 부담없는 대전을 게임의 목적으로 한다. ‘리니지’에서의 대전은 캐릭터의 성향에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들간의 싸움을 꺼려온 사람들도 마음놓고 대전할 수 있다. 대전에서 패해도 ‘팝리니지’와 연관된 피해(경험치 다운, 아이템 없어짐)는 발생하지 않는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후퇴란 없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리니지’에서의 대전과 기존의 ‘팝리니지 월드’에서의 대전이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도망갈 수 없다는 점이다. 제한된 공간에서 서로간에 대전을 받아들인 상태에서의 승부이기 때문이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간단하게 생각하면 ‘팝리니지’ 결투장의 대결을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지금까지 ‘리니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MMO-RPG는 ‘대전형태나 토너먼트 형태로 게임을 할 수 없다’라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탈피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sans-serif, Arial, Verdana, "Trebuchet MS"; font-size: 13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아직은 베타 서비스 단계이고 올 한해동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를 할 예정인 ‘리니지’는 ‘팝리니지’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MMORPG게임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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