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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 소서러스에 관한 글
작성자 gamess
2001.11.09 08:18
조회  7,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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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는 많은 분이 사용하시고 있고 좋은 마법이 많습니다. 각 마법별로 분석을 해보죠.. 기준은 마스터한 기준으로 레벨 20이고 쓸데없는 저렙마법은 분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프리즈 타임은 완전히 얼어붙어서 움직이지 못하는 시간이고 콜드타임은 콜드 데미지를 입고 움직임이 느려지는 시간입니다. 헬몬스터들은 얼음저항이 있기때문에 약 1/4로 줄어듭니다. 프로즌 아머 데미지 : 없음, 지속시간 : 348초, 프리즈 타임 : 3. 4초 디펜 보너스 : 125% 분석 : 초반용으로 후반에는 지속시간이 짧기때문에 안좋습니다. 쉬버 아머 : 데미지 : 44-46, 지속시간 348초, 콜드 타임 : 레벨 구분없이 4초 디펜 : 보너스 159% 분석 : 방어용으로 아주 좋으며 실제 사용레벨은 1 추천에 아이템빨로 4-5정도입니다 콜드데미지시간은 동일함으로 20레벨되야 3.4초에 도달하는 프로즌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칠링아머 : 데미지 23-25, 디펜 보너스 140%, 지속시간 258초 분석 : 원거리 공격에 아이스 볼트를 내보내 반격합니다. 거의 쓰레기급에 해당하는 기술로 근거리 공격에는 아무런 효험이 없기때문에 올리면 후회하는 기술입니다. 글라셜 스파이크 : 데미지 149-157 프리즈 타임 : 4.2초 마나 소비량 : 19 분석 : 노말과 나이트에서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마법이지만 헬에 도달하면 몬스터들의 얼음 저항이 커져 프리즈타임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결국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봉인되어야할 마법이죠... 비추입니다. 블리자드 : 데미지 : 92-100, 콜드 타임 : 23초, 마나 소비량 : 42, 지속시간 : 24초 분석 : 얼음 폭풍을 일으키는 마법으로 마스터시 파월과 비슷한 성능을 냅니다. 데미지는 파월의 1000에 육박하는 데미지에비해 떨어지지만 무엇보다도 헬에서는 몬스트들의 레지가 높기때문에 아이스의 저항깎기가 큰 성능을 발휘합니다. 마스터를 염두에 둔다면 추천스킬입니다. 프로즌 오브 : 데미지 : 145-149, 콜드 타임 : 27초, 마나소비량 63 분석 : 파월과 더불어 디아블로2의 최강 공격 마법으로 불리우는 스킬입니다. 막강한 공격력만큼이나 막강한 마나소비가 큰 단점입니다. 표시데미지 자체는 높지 않지만 오브에서 나가는 무수한 아이스 볼트한발한발이 145-149라는것을 생각하신다면 엄청난 위력의 마법이란것을 알수 있습니다. 제대로 조준하지 못하면 마나만 낭비할뿐 데미지는 얼마 없고... 단체로 나오는 적에게는 제위력이 나오지 못합니다. 콜드 마스터리 : 효과 : 레벨 20, 몬스터의 얼음저항 85% 감소 분석 : 렙 14까지는 아이스소서라면 강추...(79% 감소) 그이상은 1씩 감소하고 특히 렙 16(82)에서 렙 17은 1%도 감소하지 않습니다 렙 18, 19, 20 에서는 1씩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마법 텔레키네시스 : 마나 소비 7, 데미지 20-21 분석 : 먼곳의 사물을 움직이는 마법으로 응용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솔직히 데미지 자체는 별볼일 없지만 아이템집기나 쉬라인 먹기등을 간편하게 할수 있고 웨이포인트도 찍을수 있습니다. 몬스터와의 대전시에는 텔레포트로 도망치는 유니크 몬스터를 이것으로 저지할수도 있습니다.(스턴상태가 되죠) 스태틱 필드 마나소비 9, 적의 라이프 1/4 감소, 거리 16야드 분석 : 라이트닝 마법중의 꽃인 마법입니다. 대부분의 소서들이 이마법에 의지해서 헬 몬스터들을 죽이고 있죠. 어떤분 말에 의하면 소서들은 파이어와 아이스를 가장한 라이트닝 소서라고 말할정도로 소서리스에게 이 마법의 의미가 큽니다. 단지 거리를 두고 12냐 마스터냐 의견이 분분한데 사냥할시에는 거리가 넓은쪽이 유리합니다. 렙 26이면 거리가 20야드를 넘어가는데 이정도면 두화면 밖의 적도 맞는 엄청난 거리죠. 사냥시에 매우 유리하고 올린만큼 효과를 발휘합니다. 텔레포트 마나소비 : 5 (렙1시는 24), 효과 : 순간이동 분석 : 소서리스만의 순간이동 마법입니다. 100이면 100 다 배우십시요 썬더 스톰 데미지 : 191-290, 지속시간 : 184, 마나소비 : 19 분석 : 마치 오라 처럼 소서리스에게 썬더스톰 스펠이 걸리며 지속시간동안 근처의 몬스터에게 번개가 떨어집니다. 에디팅으로 렙 20을 만들어 사용해본결과 일부분들의 말처럼 사냥에서의 유용함은 느낄수 없습니다. 굳이 이곳에 분석을 올린것은 혹시나 이스킬 올리시려는 분 있으면 말리려고 입니다. 191-290이면 라이트닝 75%적용해서 40-50 밖에 데미지가 안되고 듀얼시에도 소서리스에게는 20대 정도의 데미지라는 이야기죠... 과연 이게 좋을련지는? 몬스터들에게도 1인방에서도 극약의 데미지를 자량했습니다. 8인방에서는 어림 반푼도 없는 소리죠. 자주 떨어지긴합니다만 약간 도움된다 정도지 20투자할 가치 없습니다. 에너지 쉴드 지속시간 : 1056초 데미지 감소 : 63% 분석 : 소서리스의 필수 기술로 헬에서 이거 없으면 죽음뿐입니다. 일정 비율의 데미지를 마나에서 감소시키는 스킬로 렙이 올라갈수록 데미지 감소폭이 줄어듭니다. 추천은 렙 9 51%고... 더 올린다고해서 후회는 없는 스킬입니다. 마치 레지스트와 같아서 %낮을대는 많이 달지만 %높아지면 정말 라이프 안답니다 디펜 보너스와 레지스트 보너스가 있어서 실제 데미지 감소폭은 더 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라이트닝 마스터리 효과 : 라이트닝계열 마나소비 감소 63% 분석 : 반드시 1은 올려야할 스킬로 스태틱과 텔레포트의 마나소비를 눈에 띄게 줄여주기때문에 1은 투자해야합니다. 1만 올리면 아이템빨로 4-5는 가기대문이죠 (35-40% 감소) 파이어 마법 웜쓰 마나 리제네레이션 258% 증가 분석 : 말이 필요없는 소서의 필수 기술로 일부 분에게는 파이어 소서는 반드시 20올릴필요가 없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는 스킬입니다. 제가 드릴 말은 20은 필수고 고렙일수록 렙 20은 필수라는 것이죠. 지금 당장 마나가 남을줄은 몰라도 고렙되서 스킬 난무하다보면 마나는 항상 부족합니다. 파이어월 초당 데미지 389-398, 마나 소비 : 60 지속시간 :23.6초 거리 30야드 분석 : 디아2의 최대 데미지 마법으로 강력한 파워만큼이나 강력한 랙을 자랑합니다 시스템 CPU700이상 아닌분들은 자제를 요청하며 자칫하면 자기 랙에 자기가 랙사하는 비극적인 일도 발생합니다. 파이어 마스터리와 겸해서 사용시 초당 데미지 1100도 꿈은 아닙니다. 메테오 데미지 268-279, 폭발후 불 데미지 : 초당 150-154, 마나 소비 36 분석 : 상당히 멋진 마법이지만 제어가 힘들고 데미지가 떨어집니다. 파월대신 쓸만은 하지만 헬 Act4에서는 거의 절망수준이죠.... 파이어 마스터리 파이어 데미지 100% 증가 분석 : 마스터시 100% 데미지 증가지만 그이전에 데미지 증가폭이 줄기때문에 렙 14나 16까지가 추천입니다.(92%, 96%) 히드라 데미지 : 44-45, 지속시간 31초, 마나소비 59 분석 : 삼두용이 나와서 파이어볼트를.. 뿜는다...... 는 마법인데.. 파이어 볼이라면 모를까 파이어볼트로는 몬스터 간지럽히는 수준이죠... 마스터에 도배를 해도 몬스터잡기엔 무리입니다. 뭐 고렙 소서분중에서는 이걸로 먹고 산다는 분도 계시긴 하지만 파월에 데미지는 비하면 새발에 피죠.. 이상 스킬 분석을 마쳤습니다. 물론 여기서 반론의 여지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스태틱은 마스터 할필요없다던지 메테오나 히드라 생각보다 좋다는..... 하지만 제기준은 어디까지나 헬 Act4 8인방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는것이고 여기서 통하는 마법은 파월, 프로즌 오브, 스태틱 밖에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고 블리자드는 아직 제가 직접확인하지 못했기때문에 말씀드리기 곤란하지만 이것도 쓸만할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직접 시험하고 싶다면 에디터를 가지고 헬 Act4에서 몬스터들에게 직접 시험해보십시요. 주의할것은 8인방 몬스터는 라이프가 8배 이기때문에 마법 시전시 데미지가 눈에 보이게 감소하는걸론 안되고 절대적인 파워가 나와야 헬 8인방에서 통한다는거죠 특히 히드라나 메테오 같은경우엔 몬스터들이 단체로 등장할때는 조준이나 효율이 떨어져서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된다는것을 명심하세요. 각 계열별 소서들의 장 단점을 이야기하겠습니다. 라이트닝 소서 장점 : 마나 소비가 극단적으로 줄어들고 스태틱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에너지쉴드는 소서리스의 라이프를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점 : 파워가 너무 약해서 스태틱으로 줄인 라이프를 마무리할 스킬이 없습니다. 아이스 소서 장점 : 아이스 마스터리덕에 데미지가 일정하게 나오고 콜드기능으로 적을 느리게 만들어 안정적입니다. 단점 : 극단적으로 마나소비가 많습니다. 파이어 소서 장점 : 막강한 파워의 스킬이 많습니다. 단점 : 마나소비가 만만치 않고 무엇보다 랙땜에 시스템 낮으면 사용힘듭니다. 계열별 소서들의 장단점이 저렇기때문에 결론적으로 각계열의 장단점을 혼합한 혼합 소서를 만들어야 강해집니다. 먼저 아이스 주력에 라이트닝 보조 소서리스 많은 분이 쓰시는 소서로 프로즌 오브 주력에 에너지쉴드와 스태틱을 익힌것입니다. 렙 80대 초반까지는 무리없이 진행가능하지만 그 이후에는... 엄청난 고전이... 듀얼시에는 가장 강력한 소서입니다. 파이어 주력에 라이트닝 보조 소서리스 몇몇 분이 쓰시는것으로 메테오, 히드라 주력에 에너지쉴드와 스태틱입니다. 역시 80대까지는 진행가능하지만 초극단적인 컨트롤 실력을 요하며 궁극적으로 메테오와 히드라가 파워가 떨어지기때문에 그 이상은 무리입니다. 파이어 주력에 아이스, 라이트닝 보조 최근 뜨고 있는 계열로 제가 바로 이계열입니다. 파이어월 주력에 프로즌 오브 스태틱 필드 보조로 바바리안에 필적하는 몬스터 사냥 속도를 자랑합니다 단점으로 엄청난 고사양을 요한다는것이 문제(램 256에 CPU700이상) * 참고로 하실것이 렙 86이상으로 올리실려면 River of Flame에서 Urdar라는 몬스터를 죽이는것이 가장 빨리오릅니다. 단 이 녀석을 죽이려면 수많은 바바리안 플레이어와 경쟁을 해야하고 이때 사냥속도가 필수입니다. 사냥속도가 느리면 바바리안 플레이어에게 Urdar를 놓치게되고 최악의 경우 스태틱으로 깎아놓은 라이프를 바바리안 플레이어들이 슬쩍 휠로 죽이는 경우도 생기지요.... 렙 86이상이 많은 소서리스분들이 렙 86에서 못올리는 이유가 바로 그것때문입니다. 카오스를 쓸어도 이정도에서는 200-300만정도 밖에 안오르지만 리버에서는 더 짧은 시간에 300-400만을 벌죠... 위험부담도 적습니다. 결국 86이 넘는 소서 고렙은 바바리안과의 경쟁에서 승리할수 있는 파이어월 소서만이 될수 있다는거죠. 다음은 스탯치 분배입니다. str : 실크는 : 100, 골드는 80, 레어 카오스 아머 -40% reuirement는 84 str을 필요합니다 자신에 맞는 아이템을 설정하신후 알맞게 올리십시요. 아무리 적게 올려도 60은 필요합니다. plated belt가 그정도 힘이 필요하고 greaves 부츠가 힘이 70입니다 만일 골드 스킨을 안입으실꺼라면 60에 아이템빨로 70만들것을 권장하고 골드를 입으실꺼라면 70-75정도에 아이템빨로 80을 권장합니다. dex : 솔직히 소서리스가 dex올릴 이유는 스펙트랄 샤드 밖에 없습니다. 스펙트랄 샤드를 쓰시려면 40-45정도 올리신후 아이템빨로 올리실것을 권장합니다. vital : 라이프와 스테미너와 관련된 스탯으로 에너지 쉴드가 생기면 효율이 올라가는 스탯입니다, 마나가 충분하다고 생각되면 무조건 바이탈을 올리세요. energy : 마나와 관련된 스킬로 부족하지 않을 정도 올리세요. * 참고로 하실것이 듀얼소서라가 아니라면 마나는 포션먹고 버틸정도만 올리시고 바이탈로 전부 보낼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마법 마스터 상태에서 포션마시며 버틸 정도면 더이상 올릴필요는 없습니다. 소서 추천 아이템 : 소서의 가장 추천 아이템입니다. 무기 : spectral shard - 기능 : fastest cast rate, + 50 mana, + 10 all resist 평가 : 때족 레어 완드 나 레어 셉터가 더 좋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물론 라이트닝, 파이어, 콜드 레지중 두가지 20이상에 마나 40이상 올려주는 fastest cast 레어 아이템이 나온다면 그것을 쓰십시요. 하지만 없다면 스펙트랄 샤드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단 dex요구치가 51인것을 잊지마세요. 방패 : wall of eyeless - 기능 : faster cast rate, 몬스터 죽일시 +5 마나 평가 : 그외에 기능 하나 더있지만 필요한 스킬은 저 위의 2가지입니다. 퍼펙다이아 쉴드와 시곤쉴드가 후보에 오르긴하지만 최강소서는 어디까지나 wall of eyeless입니다. 장갑 : mage fist - 기능 : 25% 마나 리제네레이션, + 1 파이어 스킬, faster cast 평가 : 때때 프로스트 번이 후보에 오르긴하만 fastest cast 하나만으로도 메이피 피스트가 최고의 장갑으 오릅니다. 아뮬 : 올레지 아뮬이면 좋고 부가 +1스킬이나 +2 스킬, fast cast가 붙으면 아주 좋습니다. 부츠 : faster run 이상에 2가지 이상레지면 기본적으 만족입니다. 여기에 뭔가 더붙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져 벨트 : fastest hit recovery에 레지 2개, + 30 이상 라이프면 조건 충족입니다. 헬멧 : 매직 아이템 찾기 45%이상 탄헬름 또는 레지 2가지 이상에 +마나 레어헬멧 탄헬름은 +1 스킬에 부가기능이 많아서 좋고 라이프 딸리시면 레어 헬멧쓰셔야죠 링 : 말할것 없이 더블 조단입니다. 듀얼시에는 패스트 캐스트링이 더 좋기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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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jh0423 | 2007-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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