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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직업을 선택할 것인가
작성자
lukeman74
2024.03.22 16:43
조회  96
Dragon's Dogma 2는 Trickster , Magick Archer , Mystic Spearhand 및 Warfarer 와 같이 나중에 게임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거칠고 기술적인 직업을 자랑 하지만 4가지 시작 직업인 Fighter , Archer , Thief 및 Mag e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자체로는 구부정하지 않습니다. 각각은 획득하고 공유할 수 있는 몇 가지 고유한 기술과 클래스 간 강화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모험을 시작하려면 어떤 클래스를 선택해야 할까요? Dragon's Dogma 2의 모든 시작 직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읽으면서 자신이 즐기는 플레이 스타일을 찾는 데 집중하고, 현재 빌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Dragon's Dogma 2에서 직업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본 안내서에서는 "직업"과 "직업"이라는 용어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Dragon's Dogma 2에서도 같은 의미이므로 용어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최고의 시작 직업
파이터 직업 드래곤즈 도그마 2.png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Dragon's Dogma 2에서 가장 좋은 시작 직업은 실제로 어떤 플레이 스타일을 사용하고 싶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모두 똑같이 유용한 다양한 전투 영역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파이터는 다가오는 공격으로부터 파티를 보호하고 도둑은 기회주의적인 암살자입니다. 궁수는 멀리서 약점을 노립니다. 마법사 는 원소 공격 주문을 사용할 수 있는 치유사입니다. 아래에서 각 클래스의 고유한 능력에 대해 읽어보고 자신만의 선택을 하세요. Dragon's Dogma 2에서는 아주 일찍부터 직업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우리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전투기는 특히 다재다능한 직업입니다. 원거리 전투를 포기해도 괜찮다면 파이터는 많은 유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탱크로서 적의 관심을 끌고 싶거나 적을 고정하여 다른 직업을 위한 파괴적인 피니셔로 설정하려는 경우 확실한 선택입니다. 전투를 제쳐두고 파이터는 독특한 패시브 강화 덕분에 다른 직업보다 더 많은 무게를 지닐 수 있습니다. 파이터로 잠금을 해제하면 다른 직업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설명
각 수업을 개별적으로 진행하기 전에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시작 직업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지만 나머지 세 가지는 직업 길드에서 잠금 해제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시작 지역에서 매우 초기에 매우 저렴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클래스와 기술 또는 강화를 잠금 해제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규율이라고 합니다. 

규율은 적을 물리치거나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얻을 수 있으며, 단일 공동 자원입니다. 즉, 한 직업으로 플레이하면서 얻은 규율은 이미 잠금 해제하고 전환한 경우 다른 직업의 기술을 배우거나 강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클래스의 레벨을 올려 규율을 통해 구매하기 위해 잠금 해제되는 증강은 다양한 직업에 걸쳐 장착할 수 있으며 체력 향상과 같은 수동적 능력치 증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강화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얻으려면 직업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일단 구매하고 나면 원하는 모든 클래스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술은 각 클래스마다 다르며 고급 버전으로 플레이 하더라도 해당 클래스로 플레이하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법사는 기본 공격 주문 중 일부를 둘 다 사용할 수 있더라도 마법사의 원소 혜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작 직업은 모험에 여전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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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무기 : 검과 방패
파이터 고유 능력: 방패를 사용하여 공격을 차단하거나 막아냅니다.
다재다능하고 근접 공격에 초점을 맞춘 클래스를 찾고 있다면 파이터가 선택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격, 방어 및 지원 기술을 갖춘 표준 검과 판자 병사입니다. 궁수와 도둑은 높은 단일 대상 피해에 훨씬 더 적합하므로 파이터로서의 주요 역할은 파티를 위한 군중 제어 및 탱킹이 될 것입니다. 

이에 도움이 되는 스킬은 방패를 두드려 적의 주의를 끄는 방패 소환(Shield Summon)과 피해 딜러가 적을 쳐부수는 동안 당신을 방어용 회전 탑으로 바꾸어 모든 측면에서 보호할 수 있는 임페커블 가드(Immeccable Guard)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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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eccable Guard를 사용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차단할 때는 앞에 있는 것만 차단할 수 있지만, 왼쪽 스틱의 방향을 누른 상태에서 PlayStation의 경우 Circle, Xbox의 경우 B를 누르면 캐릭터를 회전시켜 다가오는 위협에 맞설 수 있습니다. 뒤에서 부딪히지 않도록 하세요. 핵심 스킬인 True Deflect는 적시에 블록을 막아내며 적을 비틀거리게 하고 체력을 절약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규율을 집중하는 첫 번째 기술 중 하나여야 합니다.

공격 스킬의 경우 점멸 타격(Blink Strike)은 자신과 적 사이의 간격을 좁힐 수 있는 좋은 방법이고, 에어워드 슬래쉬(Airward Slash)는 사용자를 하늘로 보내 자신 위를 공격하며, 가우징 스큐어(Gouging Skewer)는 지상에 있거나 이미 적에게 달라붙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붙잡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체력의 한계를 힘들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배울 수 있는 좀 더 엉뚱한 지원 기술로는 적을 향해 폰을 던질 수 있는 스프링보드(Springboard)와 피해를 입지 않고 절벽에서 뛰어내릴 수 있는 스틸드 파운데이션(Steeled Foundation)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높은 곳은 아닙니다. 다시 한번, 당신은 당신의 한계를 힘들게 배우게 될 것입니다.

강화에 관한 한, 도발은 적들이 폰보다 당신에게 집중하도록 하는 데 훌륭한 방법입니다. 폰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선택한 피해 딜러 2명과 지원 마법사 1명과 함께 굴리는 것이 아마도 초반에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면 적의 피해를 흡수하고 치유를 받으며 친구가 상처를 입은 채 누워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주목. 또한 더 나은 무기보다 더 나은 방어구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살아남는 것만으로도 가장 유용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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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 무기: 활과 특수 화살
궁수 고유 능력: 정밀하게 발사하고 약점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꾸준한 사격입니다.
궁수는 당연히 화살을 쏜다. 연발사격, 예리한 시야 등 멀리서 피해를 주는 다양한 스킬을 갖고 있지만, 일단 거리가 가까워지면 적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특히 점프하는 동안 적을 걷어차는 경우 도망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발차기를 삼각형 또는 Y로 설정했습니다. 

적을 쫓아내고 공중에 있는 동안 사격하여 거리를 만들 수 있는 핵심 스킬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가능한 한 많은 거리를 유지하고, 적들이 접근하기 전에 제거하고, 가능할 때마다 근접 전투를 피하기 위해 고지대를 차지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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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버튼을 누르면 근처의 적을 자동으로 타겟팅하지만, R1이나 오른쪽 범퍼를 길게 누르면 확대되어 어깨 너머로 조준하므로 더 정밀하게 조준할 수 있습니다. Steady Shot이라는 이 제어 방법을 사용하면 L1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정밀 조준을 종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 화살은 무제한이지만 궁수는 Tarring Shot 및 Debilitating Shot과 같은 특정 화살의 이름을 딴 기술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특정 화살을 실제로 구매하거나 찾거나 제작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여기서 고려해야 할 리소스 관리 요소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궁수로 플레이할 때는 적들을 바쁘게 만들 수 있도록 파이터나 워리어 같은 탱커 폰을 최소한 한두 명 정도 데리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에 대한 Elemental Boon을 가진 마법사가 한 명 이상 있으면 화살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arring Shot과 Fire Boon을 함께 사용하면 특히 적에게 즉시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궁수는 사이클롭스의 눈이나 오우거의 머리와 같은 특정한 약점을 겨냥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을 기절시키고 파괴적인 광포한 화살을 충전하여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위험을 멀리하고, 적의 약점을 쉽게 공략하고, 때로는 멋진 플립을 하고 싶다면 Archer가 적합합니다.

도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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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둑 무기: 이중 단검
도둑 고유 능력: 체력을 소모하지 않는 회피
도둑은 시작 클래스 중 가장 뛰어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Fighter에는 Block이 있고 Archer에는 Steady Shot이 있는 반면, Thieves에는 동일한 버튼에 연결된 회피 기능이 있어 위험에서 빠르게 돌진할 수 있습니다. 공격을 피하고, 위치를 변경하고, 피해를 입히는 것이 전부입니다. 즉, 멈추고 숨을 쉬지 않으려면 체력을 보존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느린 도둑은 죽은 도둑이다.

Biting Wind는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공격 능력 중 하나이며, 체력이 있는 한 스스로 연결됩니다. 스킬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적 주위로 돌진하여 베어버릴 수 있습니다. Enkindled Blades는 단검에 불을 붙입니다. 이는 위기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초기 게임 마법사 폰에는 Fire Boon이 있으므로 어쨌든 많은 시간 동안 화재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Scarlet Kisses를 사용하면 버튼을 더 빨리 누르기 시작하면 기본 공격을 무기한으로 계속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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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도둑 기술 중 하나는 보조 기술인 Twin Fangs입니다. 이 움직임은 적들이 비틀거리면 후속 공격을 촉발할 수 있으며, 더 작은 적들을 땅에 고정시켜 높은 단일 대상 피해와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단순히 잡는 대신 Twin Fangs를 사용하여 더 큰 몬스터를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도둑은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데 능숙하고 위치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약점을 찌르기 위해 많은 대형 몬스터에게 뛰어들게 됩니다. 

걱정해야 할 마지막 초기 공격 스킬은 헬름 스플리터(Helm Splitter)입니다. 이 기술은 전체 시간 동안 칼을 사용하여 공중으로 날아갔다가 뒤로 물러나는 공격입니다. 더 높은 높이에서 사용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 떠 있는 동안에도 활성화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활용하려면 선반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력한 공격 능력 외에도 Thieves는 유용성도 뛰어납니다. 그림자 망토(Shadow Cloak)가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체력을 꽤 많이 소모합니다. 올가미는 공중 생물을 땅으로 끌어내리고, 땅에 있는 적을 엎드려 끌어당겨 후속 공격을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스킬은 균형이 무너진 큰 적을 넘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화약폭약은 지상에 폭발물을 설치하여 적 무리를 폭파하거나, 적을 붙잡고 균형을 무너뜨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snare를 따라가면 큰 놈들을 쓰러뜨릴 수 있는 1-2 콤보가 있습니다. 

Concussive Step은 이중 점프로 사용할 수 있어 이동해야 할 간격을 쉽게 지울 수 있으며, Helm Splitter와 결합하여 약간의 추가 높이와 많은 추가 스타일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빠른 움직임, 플레이 스타일의 유연성, 멋진 순간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원한다면 도둑 직업이 고려해야 할 수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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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무기: Staff Mage 고유 능력 : 파티원 여러 명을 동시에 대상으로 하는 광역 효과 주문인 Anodyne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Dragon's Dogma 2에서 공격과 유용성을 혼합하여 제공하지만 주로 지원 클래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삼각형 또는 Y를 길게 눌러 Anodyne(AoE 치유)을 시전하거나, 공격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빠른 Magick Bolt를 발사하거나, 버튼을 길게 눌러 더 강한 폭발을 방출할 수 있는 Focused Bolt를 배울 수 있습니다. Magick Bolt나 Focused Bolt는 실제 공격이 원소 주문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큰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Dragon's Dogma 2에는 MP 시스템이 없으므로 주문에는 시간과 체력이라는 두 가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주문을 잡고 충전한 다음, 소량의 체력을 소비하여 완전히 충전되면 해제합니다. 또는 Quickspell을 배우면 R1이나 오른쪽 범퍼를 잡고 더 많은 체력을 사용하여 캐스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캐스팅 속도가 획기적으로 증가하므로 많이 활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체력이 지치지 않도록 스태미나 바를 계속 주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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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주문의 경우 작은 화염방사기처럼 작동하는 불의 플래그레이션(Flagration)이 있고, 하늘에서 볼트를 내려오는 번개의 레빈(Levin)이 있습니다. 몇 가지 직업 레벨을 얻으면 Frigor가 선택 사항이 되어 당신 바로 앞에 얼음 마법의 줄을 보내 적들을 공중으로 던지고 그 자리에 작은 기둥을 남깁니다. 

Levin 주문에 대한 한 가지 특별한 참고 사항은 버튼 누르기를 멈추거나 체력이 부족할 때까지 주문을 시전하는 데 사용되는 버튼을 계속 으깨어 하늘에서 번개를 계속 불러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용성을 위해 불, 얼음 또는 번개 마법으로 자신이나 파티원의 무기를 코팅하는 원소 혜택이 있습니다. 각 요소를 장착하려면 단일 기술이 필요하므로 지원 역할을 엄격하게 고수하려는 경우가 아니면 어떤 혜택을 가져올지 선택해야 합니다. 

레벨을 몇 개 더 얻으면 속도에 약간의 AoE 향상을 제공하는 Celerity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용하려면 이 AoE 돔을 통과하기만 하면 되므로 버프를 유지하기 위해 그 안에 서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언급해야 할 두 가지 기술이 더 있습니다. 짧은 거리를 호버링할 수 있는 Levitate(손이 닿지 않는 상자에 도달하는 데 적합)와 빠른 AoE 피해를 주는 큰 빛 공인 Empyrean입니다. 또한 실제 조명을 남겨두어 밤에 전투할 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법사는 더 큰 피해를 주지만 마법사는 전체 파티 지원의 균형이 더 잘 맞습니다. 후방에 머물고, 팀을 치료하고, 무기를 강화하고, 때때로 원소 강타를 직접 수행하고 싶다면 마법사 직업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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