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토탈 워
치트종합편
읽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각각의 치트키는 게임상에서 단 한번씩만 쓸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완전 종료 후 다시 시작, 다시 불러와야 합니다. =_=;;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현재 미스테리
치트키는 콘솔창에 입력해야 활성화됩니다.
콘솔창을 켜는 방법은 1 옆에 키 ~(또는 `)를 누르면 됩니다.
`give_trait (케릭이름-대문자구별)(C:ProgramFiles ActivisionRome - TotalWarData export_descr_character_traits.txt내에 있음 level을 숫자
로 입력해야 합니다)
예) `give_trait Bauela GoodCommander 5 이러면 Bauela에 Legendary Commander라는 trait가 생깁니다..
이름이 성까지 있는 경우는 성과 이름 사이에 _ 표를 넣어주어야
합니당.
그리고 도시 이름도 역시 두단어 이상이라면
첫번째와 두번째 사이에 _ 표를 넣어야 하고요
-돈 늘리기-
add_money [돈 수량] :
돈을 최대 20000까지 줍니다. 예를 들면
add_money 20000
하지만 20000가지고는 게임하기에 택도 없이 모자르죠.
게다가 치트키는 게임 상에서 단 한번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치트쓰고 저장하고 프로그램 껏다 다시 시작, 게임 불러와서
다시 치트, 저장....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치트로 돈을 올리는 건
비추입니다. 트레이너를 사용하시는게 훨 나은 듯 합니다.
-인구 수 늘리기-
add_population [도시명] [늘릴 인구 수량]
인구를 최고 4000(미확정)까지 줍니다. 예를 들면
add_population Ariminum 4000
입력시 가장 중요한 것은 도시명인데, 전체맵 요새에 적힌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똑같이 적어야합니다. 대소문자 구별하니 주의바랍니다.
도시 이름을 잘못 적을 시에 도시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이것 역시 치트키를 사용한 효과가 납니다. 따라서 잘못 입력시에도 프로그램 재시작을 해야합니다 =_=
-건물 한턴에 짓기-
로마에도 이런 치트키가 존재하더군요.
process_cq [도시명]
지명한 도시에 건축하려는 건물을 한 턴에 짓는 효과를 냅니다. 예를 들면
process_cq Ariminum
역시 도시이름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이 치트키는 입력 전 선행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그것은 미리 지을 건물을 선택해놓아야 하는 것입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않습니다.
지을 건물 선택 후 치트를 입력하면 턴 버튼을 누르지 않은 그 턴에 건물이 완공됩니다.
건물 지을 때 돈이 빠지는지는 확인하지 못했군요. (아마도 빠져 나갈 듯)
-미확인 치트-
로마의 치트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전체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치트와
전투시 사용할 수 있는 치트입니다.
따라서 전투시에 사용하는 치트를 전체 맵에서 사용하면 에러가 나며, 그
반대의 경우도마찬가지입니다.
전투시에 사용하는 치트 중 사용가능한 것이
jericho
인데 어떤 기능인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확인 부탁...
Walls fall down in a seige <- 원문 설명인데 아마도 적 장수와 관련되어 있는 듯 합니다.
전체 맵 치트 중 사용할 수 있는 것 중
bestbuy
물건(혹은 유닛) 값을 낮추는 치트로 예상 되나 미확인
oliphaunt
더 큰 코끼리를 생산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코끼리를 생산할 수 있는 도시를 소유해야발동하는 듯 하군요. 역시 미확인
give_trait [캐릭 이름] [능력??] [옵션:level]
아마도 장수에게 별을 달아주는 치트같습니다.
치면은 캐릭을 찾을 수 없다고 나와 아직 미확인...캐릭 이름을 적는 형식을 모르겠군요.
확인요망
이 외에도 많은 치트가 있으나 필요없는 치트같습니다.
이렇게 치트넣는게 어려운 게임은 처음입니다.
저도 어디서 퍼온거라서 이중 해본것도 있고 안해본것도 있는데 대체로 되는 것 같습니다.
bestbuy : 군 유지비, 징병비가 절감
oliphaunt : 가장 크게 (해석하기에 잘 안 되있슴 .. 죄송 ^^)
jericho : 성벽이 무너짐
toggle_tow : 윈도우 화면이 뒤에 보이거나 숨기거나 합니다.
add_money : 돈을 줍니다. 뒤에다 원하는 숫자를 쓰세여. (상대방 이름을 적으면, 돈이 상대방한테 가죠 ^^
add_population : 인구 숫자를 더하거나 뺍니다. - 100 하면 100명이 없어지져.
move_character , : 고른 인물을 움직입니다.
auto_win : 다음 전쟁애서 그냥 승리합니다 (단 컴퓨터가 빨리 계산한 전쟁만)
create_unit
: 지정한 유닛을 만듭니다.
toggle_fow : 포그오브 워 (전체 맵이 보이냐, 않 보이냐) 를 키고 끕니다.
toggle_restrictcam : 카메라 각도를 조절 ^^
give_ancillary : 인물한테 보조능력을 줍니다.
give_trait : 인물한테 지정한 트레잇을 줍니다 (1은 기본)
process_cq : 건설을 무조건 완료
character_reset : 지정 인물이 턴을 다시 시작
show_cursorstat : 마우스 커서를 보이고, 지도상의 정보를 키고 끔
give_trait_points : 인물에게 트레있트 점수를 줌
list_traits : 가능한 능력 ( 트레있트) 를 보여줌
list_ancillaries : 가능한 보조 능력을 보여줌
mp : 인물에게 움직일수 있는 포인트를 줍
list_characters : 세계에 있는 모든 장수를 보여줌
show_landings : 상륚할수 있는 곳을 보여줌
set_building_health :
건물에 내구력을 지정
ai_turn_speed : 컴퓨터가 한턴에 소요하는 시간.
toggle_perfect_spy : 모든, 적 포함, 도시와 군력에 대한 스파이 잠입이 실행.
process_rq : 군인 모집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무조건 완료
force_diplomacy : 적이 당신이 원하는 외교를 무조건 받아드림
diplomatic_stance : 외교 관계를 지정
invulnerable_general : 장군이 전장에서 않 죽음
burn_piggies_burn : 돼지 꼬리가 불탐
show_all_messages : 전 쪽지를 다 모여줌
clear_messages : 쪽지를 다 지움
list_units : 전 군 을 표시
victory : 전투 승리의 메세지를 보여줌
trigger_advice : 힌트를 끄고 킴
damage_wall : 성벽이나 성문에 대미지를 입힘
test_victory_scroll : 당신의 세력이 이겼다고 나옴
date : 날짜를 변경
season : 계절 변경
upgrade_effect : 군의 장비가 상승
force_battle_victory : 전장에서 무조건 승
force_battle_defeat : 수비가 무조건 승
output_unit_positions : 군의 위치를 옴김
show_battle_paths : 전장의 길을 다 표시
kill_faction : 지정 세력을 죽임
diplomacy_mission
: 외교 미션을 만듬
event : 이벤드를 만듬
kill_character : 인물을 죽임
create_building : 건물을 만듬
capture_settlement : 자동 마을 공략
disable_ai : 컴퓨터를 끔, 그러무로 컴퓨터가 자기 턴에 아무 짓도 않함.
halt_ai : 컴퓨터를 잠깐 멈춤
run_ai : 다시 컴퓨터를 킴
******돈 치트 방법********
data->world->maps->campaign->imperial_campaign->descr_start 열고
start_date -970 summer
end_date 1514 summer 시작연도와 마침연도 수정 가능합니다. 쭉 내려가서
.
.
.
resource elephants, 13, 42
resource camels, 43, 20
resource camels, 60, 5
resource wine, 41, 80
resource wine, 63, 87
resource hides, 68, 109
resource hides, 80, 129
resource silver, 112, 55
resource silver, 111,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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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t of sound emitters se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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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t of events se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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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t of factions section <<<<
faction romans_julii, comfortable caesar
denari 5000<-자금 설정 부분입니다 필요하신만큼 고치시길
settlement
{
level large_town
region Etruria
year_founded 0
population 4000 <-해당 가문의 지역마을 인구수 설정입니다 만명 이하로
설정가능
settlement_tax 51
plan_set default_set
faction_creator romans_julii
building
{
type barracks militia_barracks
}
building
{
type core_building governors_villa
}
building
{
물론 카르타고,이집트, 등등 밑에보면 다 고칠수 있구요.
감잡으시고 5000 으로 맞춰 놓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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