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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9 패치
작성자 gamess
2001.08.26 12:09
조회  2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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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Diablo II 1.09 패치에서 변경된 내용입니다. 게임 진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9 패치 내용 ]]]]]]]]]] [알림] 패치 내용 중 일부 아이템 변경 내용들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스킬 밸런스 변경 내용 - Decrepify(디크리피파이: 네크로맨서 스킬)가 임뮤 몬스터의 데미지 저항을 더 이상 줄일 수 없음 - Friewall(파이워월 : 소서리스 스킬)이 레벨 9부터 데미지가 증가하는 양이 감소 - Telekinesis(텔레키네시스 : 소서리스 스킬)이 스크롤, 포션, 열쇠, 골드, 화살, 볼트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확장팩 변경 내용 - 고용인의 얼굴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을 때 생기는 기능이 변경됨 : 고용인 얼굴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3초 간 놓아야만 얼굴이 강조되고, ‘포션을 고용인의 얼굴위에 떨어뜨리거나, 밴토리를 열기 위해 오른쪽 클릭을 하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남 - 파티원끼리의 골드 공유를 없앰 - 플레이어와 고용인이 일정 거리 안에 있어야만 아이템을 주거나 빼올 수 있음 (일정 거리 밖에 서 있는 고용인에게 아이템을 주거나 빼올 때 다운되던 버그를 수정한 것임) - 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와 디펜스 증가의 증가량을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변경 - 힛 블리안드 타겟의 적용 확률이 레벨 차이에 기초를 두도록 변경 - 프리즈 타겟(목표물 얼림) 아이템 속성이 레벨 차이에 기초를 두도록 변경 (물리 캐릭터에 대한 향상) - 데몬과 언데드 몬스터에 대한 데미지 증가 표시를 X% 대신 +X%로 변경 - Bone Visage Elite Bone Helm, Troll’s Nest, Blade Barrier Elite Shields의 최대 소켓수 증가 - Bishibosh, Rakanishu 등 (슈퍼) 유니크 몬스터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증가 - Blood Raven, Countess, Cow King 등 일부 퀘스트 몬스터가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 증가 - 듀리엘이 아이템을 떨어뜨릴 때 항상 타운포탈 스크롤을 함께 떨어뜨리도록 변경 - 1.08 버전에서 불가능했던 몇몇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이 가능해짐 - 소켓을 추가하는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이 가능해짐 - 소켓을 추가하는 호라드릭 큐브의 조합법은 소켓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음 - 매우 낮은 레벨용 매직 접두사와 접미사가 몇 가지 추가 - 일부 아이템 타입에만 적용되는 약간의 접두사와 접미사를 제한 - 레어 아이템은 3개 또는 그 이상의 접두사와 접미사를 가짐 - ‘of blocking’과 ‘of deflecting’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of blocking’과 ‘of deflecting’ 접미사의 블록 레이트 증가치 증가 - personalized(개인 이름 삽입) 아이템의 이름이 기본 타입의 색으로 나타남 - rune word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강조하기 위하여 기본 아이템 타입을 추가 - 데미지가 추가된 무기가 아닌 아이템은 활 데미지에 관련된 데미지가 추가 - 일부 아이템의 Str/Dex 데미지 보너스를 조정 - 기본 상태를 변경해서 Ethereal 아이템의 속성을 변경 - 파이어월과 같은 멀티 프레임 공격에서 마법 데미지 감소가 각 프레임마다 모두 적용되도록 변경 - 많은 유니크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알림 참조) - 일부 세트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알림 참조) - 일부 룬워드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 - Shae, Po, Jo 룬의 이름이 Shael, Io, Jah 룬으로 이름을 변경 - 참에 원소 데미지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이 감소 - 던지는 아이템의 던지는 수량을 늘려주는 접두사와 접미사에 대한 보너스 증가(알림 참조) - 자동 수리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자동 수량 충전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을 확률 증가 - 대부분의 던지는 무기들의 던지는 수량이 증가 - normal 속성의 orbs와 circlets을 추가 - 일부 아이템들의 최대 소켓수 증가 - 레어 주얼의 접두사와 접미사가 최대 4개로 증가 - 무기와 방어구의 레벨과 필요 레벨이 증가 - 포이즌 데미지를 가진 아이템을 여러 개 장착한 경우 포이즌 지속 시간이 평균값으로 적용 - 떨어진 Rejuvenation(활력) 포션을 집을 경우 자동으로 밸트로 들어감 - 인벤토리안의 Rejuvenation(활력) 포션을 Shift +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밸트로 이동 - 고용인의 경험치 시스템 조정 - 액트 2 고용인 오오라 조정 - 고용인이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를 노멀 난이도에서 50%,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40%, 헬 난이도에서 25%로 수정 - 상인게게 아이템을 팔 때 최대 금액을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삼만 골드, 헬 난이도에서 삼만오천골드로 조 정 - 모든 고용인의 체력이 자동 회복되도록 수정 - Iron Maiden(아이언 메이든 : 네크로맨서 스킬)과 Thorns(쏜즈 : 팔라딘 스킬)의 효과로 데미지를 계산할 때 고용인을 플레이어와 같이 취급 - 고용인도 소환물이나 다른 파티 맴버에 의해 죽는 몬스터의 경험치도 얻게 됨 - 밸트에 있는 포션을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단축키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고용인에게 줄 수 있 음 - 고용인이 스턴 상태로 있는 최대 지속 시간이 감소 - Irom Golems(아이언 골램 : 네크로맨서 스킬)이 플레이어와 함께 저장됨 - 몬스터의 물리/마법 임뮤 정보가 컬러로 표시(예를 들어 파이어 임뮤는 붉은색으로 표시) - 몬스터 속성을 1.08 패치 이전으로 수정 - 매직 저항 속성 유니크 몬스터의 저하역 보너스가 감소(75%에서 40%로) - 액트 4에서 시체를 먹는 몬스터가 이미 사용된 시체를 먹지 못하게 함 - 높은난이도 레벨에서 저항력 패털티가 더 이상 매직 저항력에 적용되지 않음 - Crush Beast를 죽였을 때 단지 1의 경험치만 주는 경우가 없어짐 -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에서 플레이어나 용병이 다른 플레이러를 공격할 때 1/4의 패널티가 적용 -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에서 용병이 다른 용병을 공격할 때 1/2의 패너티가 적용 - 파티 맴버만 타운 포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됨 - 액트 보스가 플레이어의 소환물을 공격할 때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 - 깨진 Ethereal 아이템을 1골드에 팔 수 있음 - 액트 4와 액트 5의 상점에 Thawing(해동) 포션 추가 - 매우 적은 확률이기는 하지만, 겜블을 통해 세트 또는 유니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음 - 겜블을 통해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 증가 - 열쇠를 Shift +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한번에 구입할 수 있음 - Jah 룬과 Cham 룬의 무기에 대한 효과가 서로 변경됨 - 렐름 게임에서만 가능하던 룬워드가 싱글 또는 다른 멀티 플레이 게임에도 추가 - 설명 텍스트 박스의 크기 조정 - 몬스터의 변경된 공격과 방어 내용을 팝업 텍스트에 적용 - 메모리 관리 코드가 조정 - 게임 내 채팅창에서 players X(X는 8이하의 숫자)를 입력하면 입력한 숫자만큼의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 기는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남(단, 싱글 플레이어 게임, 오픈 배틀넷 게임, TCP/IP 게임에서만 적용됨) -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전반적인 물리 저항력이 제거됨 - 티리얼이 가끔 사용할 수 없는 포탈을 만들던 버그를 수정 - 임뷰 화면의 충돌로 인해 배틀넷에서 접속이 끊어지던 버그를 수정 주요한 버그 수정 내용 -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는 언데드에 대한 데미지 보너스 수정 -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는 데몬데 대한 데미지 보너스 수정 - 디펜스 감소(Reduces Target Defense) 효과가 장거리 무기에 적용되도록 수정 - 세트 아이템에 대한 추가 속성 보너스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예: Blackoak shield) - 레벨에 따라 올라가는 방어력 증가량을 정확하게 계산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 예: Hellslayer) - 투핸드와 장거리 무기에 데미지 추가 속성이 있는 경우 표시된 보너스만큼 데미지가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 정(예: Megawrath) - 피어싱(관통) 속성을 가진 무기가 아마존 스킬에 제대로 적용되도록 수정(예: Doomslinger) - 특정 캐릭터의 스킬을 다른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무기 전환 기능을 이용해서 양손 무기를 두개 들 수 있었던 버그(양손 버그)가 수정되었으며, 이 버그를 이 용해 두개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던 캐릭터는 둘 중 하나의 아이템이 삭제됨 -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중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것들을 수정 - 많은 매직 속성을 가진 아이템을 확인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werewolf/werebear(워울프/워베어 : 드루이드 스킬)를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스킬이 붙은 아이템을 습 득했을 때 마치 스킬을 배운 것처럼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 - 액트 5의 두번째 퀘스트(바바리안 용병 구하기)에서 발생하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 사소한 버그 수정 내용 - 던지는 무기의 마법 데미지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 매직 아이템의 레벨을 결정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에테리얼 타입의 던지는 아이템이 보통 던지는 아이템과 겹칠 수 있던 버그를 수정 - 에테리얼 타입의 아이템을 수리/재충전 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던지는 포션의 수량을 재충전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던지는 무기를 디아블로 II 오리지널에서 확장팩으로 컨버젼한 경우 임뷰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팔라딘 전용 방패 중 특정 아이템에 개인 이름 넣기(Personalized)를 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가끔 죽은 용병 대신 새로운 용병으로 교체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 - 이미 가지고 있는 유니크 아이템이 또 나오는 버그를 수정 - 매직 아이템을 만드는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을 수정 -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옮길 때 룬워드 아이템 속성이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 -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진 룬워드 아이템이 간혹 초기 상태로 돌아가던 버그를 수정 - 바바리안의 타운트 스킬이 가끔 게임을 강제 종료시키던 버그를 수정 - 데미지를 주지도 않으면서 계속 화면에 오래 남아 있는 파이어월 애니메이션을 수정 - 팔라딘의 생츄어리(Sanctuary) 스킬을 통해 언데드 몬스터의 물리 저항력을 무시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 - 왼손으로 던지는 무기를 사용할 때 한번에 많이 던질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차지드 아이템을 캐스팅할 때 멀티 차지를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 - 콜드 마스터리(Cold Mastery) 스킬이 다른 플레이어가 임뮤인 것으로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 - 바알의 죽은 촉수를 선택할 때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랠름(배틀넷) 게임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니라트하크(Nihlathak)를 처치한 후에도 계속 마을에 남아 있던 버 그를 수정 - 앤야 구출 퀘스트를 수행한 후 보답으로 주는 아이템을 간혹 주지 않던 버그를 수정 - 월드스톤 킵(Worldstone Keep)의 투명한 몬스터가 몬스터 성소(Monster Shrines)의 영향을 받던 버그를 수정 - 레거지테이터(Requrgitator)들이 용병의 시체를 먹어 없애버리는 버그를 수정 - 액트 1의 용병이 특수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활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예: Whitherstring) - 현재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의 요구치를 만족하지 못해도 용병이 계속 장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이몰레이션 애로우(Immolation Arrow)에 화살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스플레쉬 데미지는 적용안됨) - 프리징 애로우(Freezing Arrow)에 화살의 물리 데미지를 추가(프리징 범위에는 적용안됨) - 포이즌 자벨린이 자벨린의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플레이그 자벨린이 자벨린이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라이트닝 퓨리가 자벨린의 물리 데미지를 포함하도록 수정 - 펜드(Fend) 스킬을 쓰는 도중 중단되는 버그 수정(팔라딘의 Zeal과 다른 스킬에도 적용) - 캐릭터 발부분을 클릭했을 때 게임에 오류가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 - 1.08로 부터 'invalid line automap option'을 수정 - 스킬 아이콘에 나타나는 충전 회수나 던지는 무기의 사용 제한 개수를 표시할 때 아이콘의 범위를 벗어나면 일어나던 버그 수정함 - 몇가지 오타를 수정 - 원문 번역상의 몇가지 오류를 수정 - 문제가 되었던 여러 가지 버그를 수정 - 고용인의 에너지가 자동으로 회복되는 효과가 게임의 플레이어 수에 따라 달라지던 버그를 수정 - 고용인이 캐릭터와 함께 디아블로2 오리지널에서 확장팩으로 전환되는 버그를 수정 - 스킬이 추가된 아이템이 고용인에게 적용이 안되던 버그를 수정 - 랠름(베틀넷)게임에 접속하면 화면에 불필요한 글자들이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 Dialbo II 오리지널 수정 내용 - 유니크나 챔피온 몬스터가 매직 아이템을 떨어뜨릴 상황에서 던지는 아이템을 떨어뜨리던 버그를 수정 - 호라드릭 큐브 조합에서 레어 아이템에 소켓을 추가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 다른 액트로부터 고용인을 데리고 올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 Diablo II 오리지널 향상 및 변경 내용 - 기존 블러킹 방식을 이전 방식으로 되돌림 - 몬스터의 데미지와 어텍 레이팅을 수정 - 전체적으로 헬 난이도에서 물리 저항력 몬스터를 제거 ===================================================== 쩝..한국 공식 디아블로 사이트에..1.09 패치가 음따뉘..ㅡ,.ㅡ 내용은 한빛소프트에서 가지구 온거구요..패치화일은..미국 블리자드사에 가서..직접 다운로드 받아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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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l2002 | 2007-06-07
너무 비싸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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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js2388 | 2004-10-14
안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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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kslsej | 2004-09-25
확장판이잖아요!장ㄴ나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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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lawogus94 | 2004-08-09
씨디키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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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syh112 | 2004-06-19
왜 오류가 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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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7x0x7x0 | 2004-05-09
병시나 안되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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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psia01 | 2004-04-07
님아되는게임거희없음처음하는데찾다보니한개도다운못밨았움
되게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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